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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브러햄 투자할거 같은데 카마그라 젤 직구 그래서 4-4-2 할수도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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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 돈 많으면 카마그라 젤 직구 무적권 호구야

이날 경기는 당초 4만 명의 북한 카마그라 젤 직구 관중이 입장할 거라는 예상과 달리, 무관중 경기로 치러졌다. 북한축구협회는 '무관중 경기' 개최를 사전에 아시아축구연맹(AFC)과 협의를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북한이 TV 생중계를 거부하면서 '깜깜이+무관중 경기'라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경기장 내 인터넷 상황도 좋지 않아 현지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경기 전후반 직후 한 차례씩만 연락이 됐다. 대부분의 경기 상황을 해당 경기 감독관인 케멜 토카바예프(키르기스스탄) 씨에게 전달받았다. 토카바예프 감독관이 휴대폰 앱으로 문자메시지와 사진을 전송하는 방식이었다.

 

벤투 감독은 손흥민(토트넘)과 황의조(보르도)를 투톱 스트라이커로 내세운 4-4-2 전술을 가동했다. 좌우 날개는 이재성(홀슈타인 킬)과 나상호(FC도쿄)가 맡았고, 공격형 미드필더는 황인범(밴쿠버)이 나서고 수비형 미드필더는 정우영(알사드)이 출전했다. 좌우 풀백은 김진수(전북)-김문환(부산)이 담당하고, 중앙 수비는 김민재(베이징 궈안)-김영권(감바 오사카)이 출격했다. 골키퍼는 김승규(울산)가 나섰다.

 

이에 맞서는 북한은 유벤투스(이탈리아) 23세 이하(U-23) 팀에서 활약 중인 한광성과 장크트푈텐(오스트리아)의 박광룡을 투톱 공격수로 세웠다. 경기는 초반부터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진행됐다. 전반 30분 북한 리영직이 경고를 받으면서 분위기는 다소 거칠어졌다. 전반 도중 양팀 선수간 한 차례 신경전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런 흐름은 북한 리은철도 옐로카드를 받은 후반 1분까지 이어졌다.

 

전반을 득점없이 마친 벤투 감독은 후반 분위기 반전을 위해 후반 시작과 동시에 나상호를 빼고 최근 컨디션이 좋은 황희찬(잘츠부르크)을 투입했다. 그러나 오히려 후반 10분 김영권, 후반 17분 김민재가 경고를 받으며 수세에 몰렸다. 이에 벤투 감독은 후반 20분 황인범 대신 권창훈(프라이부르크), 후반 34분엔 황의조를 빼고 장신 스트라이커 김신욱(상하이 선화)으로 한 방을 노리는 승부를 걸었다. 

 

그러나 벤투 감독의 용병술은 모두 북한 수비에 막혔다. 후반 24분 상대 골키퍼에게 막힌 김문환의 결정적인 슈팅이 그나마 결정적인 장면이었다. 북한도 '맞불 작전'으로 나섰지만, 소득이 없었다. 후반 36분 수비수 심현진을 빼고 미드필더 김금철, 후반 48분엔 박광룡을 빼고 김영일을 넣어 공격을 강화했지만 득점에 실패했다. 평양 원정을 마친 대표팀은 중국 베이징을 거쳐 17일 새벽 인천공항으로 입국한다. 한국은 11월 14일 레바논과 원정으로 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H조 4차전에 나선다. 


 

북한이 킥오프 직전까지도 관중석에 팬들을 입장시키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고 있다. 다만, 북한이 FIFA와 AFC 주관 경기에서 필수로 제공하도록 되어 있는 인터넷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하지 않아 경기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외부에 전하기 어려운 상황인 점 등을 감안하면 이번 경기 관련 정보를 의도적으로 차단하려 한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축구협회는 “김일성 경기장의 인터넷 상황이 원활하지 않아 경기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전하기 어려울 것으로 본다”면서 “AFC 경기 감독관의 협조를 얻어 득점, 경고, 교체 선수 등 주요 상황이 발생할 때 단문 메시지 형태로 정보를 받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5만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김일성 경기장은 과거 김일성이 살아있을 때 대중 연설을 했던 장소로 유명하며, 북한에서 ‘축구의 성지’로 여기는 장소다. 

 

CJ컵에서 한국 문화 체험을 즐기는 외국 선수는 매년 화제를 모았다. 첫해였던 2017년엔 애덤 스콧(호주)이 서핑을 즐겼는가 하면, 제주 흑돼지를 먹는 모습이 주목받았다. 이어 지난해엔 브룩스 켑카(미국)가 제주 인근 바다에서 낚시를 하다가 참돔을 낚은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공교롭게 이 대회에서 켑카가 우승하면서 월척했던 사실이 함께 주목받았다. 한국 유일의 PGA 투어 대회인 CJ컵은 17일 개막한다.

 

후지이 감독(이하 감독): “내가 두 번이나 거절한 이유는 개인적으로 정치에 전혀 관심 없고 뉴스는 인터넷으로 접했지 종이 신문이란 것을 제대로 읽은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카와무라 프로듀서가 그렇기 때문에 더욱더 우리 세대(감독은 1986년생이다)의 사람이 이 영화를 볼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한다고 말하셨고 정치에 흥미 없는 인간이 어떻게 지금의 정치를 표현할지 고민해봐야 한다고 하셨다. 그러한 설득에 연출 제안을 받아들이게 됐다.”

 

감독: “영화를 만들며 일단 신문기자라는 직업을 조사했다. 여러 기자를 만나 취재하며 그들 안에서 언어에 대한 믿음과 의심이 동시에 존재한다는 것을 알았다. 이 영화의 클라이막스는 그들이 생각했던 문자가 하나의 집합체로 인쇄되고 배달돼 국민에 닿게 되는 장면이다. 기자가 (스스로) 믿고 쓴 언어에 대해 우리는 어떻게 ‘객관적으로’ 받아들일 것인가. 이 영화의 본질이자, 내가 이번 작품을 하고 가장 크게 변한 부분이다.”

프로듀서: “일본에선 국민들이 신문을 읽지 않는 것이 정권으로서 매우 기쁜 일이 되고 있다. 신문을 읽지 않는 것은 결국 정치에 흥미 갖지 않는 것이기 때문이다. 다시 신문이 읽히고, 사람들이 정치에 흥미를 갖게 되고, 그것이 민주주의를 지켜나가는 기반이 되길 바라고 있다.”

 

아베 수상, 문재인 대통령 꼭 봐주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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